하나투어, 업계 최초 최소 수수료 적용 ‘AI 환불금 캘린더’ 론칭

윤대헌 / 기사승인 : 2024-12-12 10:41:37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업계 최초로 ‘AI 환불금 캘린더’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AI 환불금 캘린더는 항공사 취소 수수료 규정을 분석 및 학습한 AI가 취소 일자로부터 남은 출발일을 계산해 예상 환불금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고객편의 서비스다.

 

 하나투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환불금 캘린더’.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 마이페이지 해외 항공 예약 상세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항공권의 경우 취소 신청일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른 만큼 이를 알기 쉽게 캘린더 형태로 제공한다.

 

하나투어에서는 현재 다수의 항공사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나 1대1 문의 없이 자동으로 환불금 조회와 바로 환불이 가능한 자동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시시각각 가격 변동이 잦은 항공권 구매 시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원하는 가격대의 항공권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항공권 최저가 알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통합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자신의 일정에 맞춰 인원과 가격대, 출발 시간대, 항공사를 설정한 후 알림 받기를 신청하면 7일 동안 ‘알림톡’을 통해 최저가 항공권 정보를 알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편의 증대와 임직원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AI를 활용한 알람 및 환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AI 서비스 고도화와 영역 확대로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