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정재진 기자] 교육기업 창의와탐구는 초·중등 브랜드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오는 4일~3월8일 수학·과학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와이즈만의 창의사고력 진단검사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평가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다. 이를 위해 수학과 과학 과목별 학업 성취와 사고력 수준은 물론 자신감·과제집착력·독립성 등 7가지 영역 진단으로 구성된 ‘융합인재성향’ 검사를 함께 진행해 학습성향까지 파악할 수 있다.
![]() |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수학·과학 진단검사를 무료로 진행한다. [사진=창의와탐구] |
와이즈만은 학습자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구성주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탐구 및 토론, 발표하는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수학 진단검사는 2022개정교육과정에 맞춰 교과 심화 유형을 확대해 난이도를 상향하고 논·서술형 확대를 대비해 수학 문해력 영역을 강화했다. 또 교과와 사고력 영역을 통합 진단하는 만큼 검사 결과지도 교과와 사고력 2종으로 나누어 더욱 세분화된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관계자는 “2022개정교육과정 수학 영역은 수학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표현 능력을 강조하고 논·서술형 평가에 힘을 실었다”며 “이는 발표와 글쓰기를 통한 표현 능력 기르기, 토론을 통한 다양한 문제해결력 향상, 서술형 100% 교재를 통한 문해력을 강조해온 와이즈만 수학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와이즈만 사고력수학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새로운 수학 진단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사고력과 교과 학습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는 완전학습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즈만의 프로그램은 창의적으로 탐구하고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학습으로, 아이들의 잠재성을 키워주는 것이 목표로, 이번 이벤트 참여는 와이즈만 영재교육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와이즈만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