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장학재단은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을 지원하는 ‘2023년도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중·고등학생이 대상으로, 오는 5월15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 |
KT&G장학재단이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도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
선발된 450명의 장학생은 연간 중학생 각 100만원, 고등학생 각 200만원 등 총 7억원 규모의 장학금이 주어지고, 1년 단위의 자격심사를 거쳐 최대 3년간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KT&G장학재단은 또 오는 5월3일까지 경제적 취약 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된 200명의 대학 장학생에게는 1인당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원하는 학습의 기회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장학사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성장에 KT&G장학재단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에서 지난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해마다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는 등 청소년 예술인 발굴에도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