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지희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강원지역 산불 예방·소방관 안전 지원 공모사업의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총 지원 사업비는 2억2000만원으로, 수행기관은 최소 2억원 이상 소방관 안전 물품 지원 등 지정사업을 추진·완료해야하고, 산불 예방·소방관 안전 등 추가 제안사업 수행 희망 시 총 사업비 내에서 최대 2000만원 규모로 가능하다.
![]() |
희망브리지. |
사업 대상 지역은 강원특별자치도 한정으로, 신청 자격은 재해구호·복지·보건·교육·환경 등 공익 목적의 비영리단체이면서 해당 지역에 소재한 설립 1년 이상의 기관이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이고, 사업기간은 오는 12월부터 2025년 6월까지다. 단, 희망브리지 사정상 기간은 변동될 수 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점차 대형화하는 산불의 예방 등 강원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는 본 사업에 역량있는 단체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유일의 법정구호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1961년 전국의 신문사·방송사·사회단체가 설립해 현재까지 1조6000억원의 성금과 6000만점 이상의 물품을 지원했다.
협회의 주요 사업은 ▲재난취약계층 지원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등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