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위베어소프트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KGlobal Hub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동남아 시장에서 ICT 솔루션의 도입과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KGlobal Hub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주요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고, 맞춤형 컨설팅과 마케팅,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
위베어소프트와 KGlobal Hub. [사진=위베어소프트] |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남아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고, 현재 인도네시아 경찰청 등 주요 공공기관과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 중이다.
주요 협력 사항은 ▲동남아 공공시장 맞춤형 API 관리 솔루션 개발 ▲대규모 데이터 관리 효율성 강화 ▲오픈 API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 등으로, 이를 통해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계획이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동남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발판이다”며 “특히 인도네시아 공공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베어소프트는 지난 2021년 설립 이후 독자적인 API 관리 기술과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미들웨어 솔루션 개발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