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육군본부와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 개최

윤대헌 / 기사승인 : 2025-04-21 12:19:1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불법도박 근절 공감대 확산을 위해 육군본부와 함께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대국민 불법도박 예방과 병영부조리 예방(폭행 및 가혹행위), 대상관 사고 예방 등 8개 분야로, 국군장병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3분 내외 숏폼 영상, 노래, 포스터, 웹툰 형식의 작품을 오는 7월31일까지 육군본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 포스터. [사진=강원랜드]

 

시상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4건, 장려상 8건, 특별상 8건을 선정하고, 총 상금규모는 960만원이다. 또 오는 11월 열릴 예정인 강원랜드 불법도박 예방 포럼에서 시상 및 선정작 전시를 진행한다.

 

한금석 강원랜드 카지노본부장 직무대행은 “불법도박 예방 및 건강한 사회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 육군과 함께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창의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홍보해 불법도박 근절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해 군 불법도박 예방을 위해 대한민국 육군과 MOU를 체결하고, 인식 제고를 위한 포럼 개최와 도박중독 예방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