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제2회 2024년 말산업 취업박람회’ 개최

윤대헌 / 기사승인 : 2024-09-02 14:40:3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5일 전북말산업복합센터에서 ‘제2회 2024년 말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가 공동 주최하는 박람회는 말산업 관련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탐색 기회를, 말산업체에는 인재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열린 말산업 취업박람회 현장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이를 위해 대전 복용승마장과 익산시 공공승마장 등 전국 승마시설과 승마장 종합 플랫폼 업체인 럭스포 등 16개 사업체가 참여해 승마코치, 말관리사, 영업직, 촬영전문, 환경관리 등 40여 직종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마사회가 박람회 개최 전 채용예정 기업과 일자리를 사전 공개하고, 구직자로부터 면접희망 우선순위를 접수받아 현장면접을 매칭하는 중개인 역할을 한다.

 

말산업 취업 희망 구직자는 기승실력과 말 관리능력 등 말산업 역량테스트에 응시한 후 사전 매칭된 면접일정에 따라 사업체별 채용부스를 오가며 면접을 진행하면 된다. 또 당일 오전 현장접수를 통해 면접에 참가할 수 있고, 취업궁금증 해소와 진로탐색 지원을 위한 상담부스도 운영된다.

 

방세권 한국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말산업 분야 구인 사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말산업 분야에 좋은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말산업포털 ‘호스피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